•  > 도서 안내 > 새로 나온 책
 

뾰족이 삼총사의 눈물

지리산 구상나무 이야기

2018-09-15살구나무씨 지음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안타깝게도 죽어가고 있는 구상나무에 관한 동화. 외국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로 많이 사용하는 나무가 우리나라가 고향인 구상나무다. 그런데 우리가 자연을 보호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소중한 구상나무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책은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연구원의 다양한 구상 나무 관련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어린 구상나무인 구상이, 어린 가문비나무인 가문비, 어린 주목인 주목이로 이루어진 뾰족이 삼총사를 통해 구상나무가 현재 어떤 위기에 처해 있고,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하는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 산과 나무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자.

 

심쿵! 송추골 멧돼지 5남매

2018-07-15김태윤 지음

멧돼지와 사람이 함께 살아가기 위해 생태 해설 교육 자료를 재구성한 동화. 송추골에 사는 돌이와 순이는 멧돼지 5남매를 낳았는데, 각각의 생김새와 성격만큼 다양한 좌충우돌 모험을 겪는다. 때론 미소를 짓게 하고, 때론 눈물도 떨구게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멧돼지와 사람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꾼다. 멧돼지 5남매에게도 행복한 세상이 과연 올 수 있을까? 멧돼지에 대한 오해를 풀고, 멧돼지와 행복 찾기 여행을 떠나보자.

 

신비한 비밀의 계곡 주왕산 여행

아빠와 함께 떠나는

2017-12-25이기규 지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주왕산에 관한 책. 초등학생에서부터 어른까지 주왕산의 자연환경을 쉽게 이해하고 숨겨진 가치를 알 수 있도록 재미있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힘찬이와 아빠가 주왕산국립공원을 탐방하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실제로 주왕산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책 곳곳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용을 되돌아보며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제공한다. 부록으로 2017년 국립공원 자연자원조사에서 확인된 주왕산의 대표 생물의 사진이 있다.